참가구분

학교 참가유형 전시·체험
학교명 영도초등학교
프로그램명 나무로 펼치는 꿈의 세계
주제 나무에 새겨진 아이들의 꿈 시계처럼 나만의 멋진 시계와 일상 생활 용품 만들어보기
영도초등학교는 1908년 개교하여 일제강점기와 한국전쟁을 겪으며 지금까지 3만 4천여명의 졸업생을 배출한 부산 교육의 선두 주자로서의 역사와 전통이 있는 학교입니다.
 영도초등학교 무한상상실은 상상구현실과 함께 지난해 구축 완료되었습니다. 무한상상실에는 3D프린터 3대 및 3D 스캐너, 화상교류 시스템, 방송장비, 레이저 커팅기 등의 장비와 함께 소프트웨어 교육을 위한 마이크로비트 및 E-센서보드가 갖추어져 있습니다. 상상구현실은 목공 작업을 위한 여러 도구가 갖추어져 있습니다.
 무한상상실에서는 3D 디자인을 구현하여 3D 프린팅 및 레이저 커팅기로 나타내는 작업을 학생 동아리 활동을 통해 실현하고 있습니다. 그 외, 방과후 교육 및 창의적 체험활동 , 영재재능계발교육 활동, 발명교실 등의 수업 활동도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상상구현실에서는 5~6학년 실과 교육 및 교육복지 목공예수업, 학부모 재능기부 활동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올해는 특히, 본교가 다문화연구학교로 지정되어 다문화 인사말 안내판을 무한상상실에서 제작하여 화단에 전시하고 있으며 다른 나라 학생들과 화상교류를 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영도초등학교 무한상상실은 모든 학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으며 상상을 현실로 구현하는 메이킹 활동의 중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본교 무한상상실은 재봉틀을 갖추어 학생들의 재봉 분야로의 메이킹 활동을 지원할 계획입니다. 더욱 발전하는 영도초등학교 무한상상실을 기대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