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가구분

학교 참가유형 전시·체험
학교명 신남초등학교
프로그램명 신나미의 우리집 메이커
주제 우리 집에 살면서 필요한 것이나 불편한 부분들을 해결할 수 있는 물건 만들기
1. 3D Pen으로 신발모양 방향제 케이스 만들기(예약제 체험 1, 학생1명)
- 3D pen사용법을 간단하게 10분간 설명하고 나머지 시간 동안 기념품으로 나누어 주는 방향제 케이스를 제작한다. 케이스 모양은 아기신발에 덧대어 제작한다.
2. 가족 사진 액자 만들기(예약제 체험 2, 교사 2명)
- 사진을 찍은 후, 노트북으로 이를 편집하여 레이저 커팅기로 각인한다. 각인한 목재를 가공 (바니싱, 못질)하여 액자로 완성한다.
3. 펌프로 작동하는 음료 디스펜서(전시 1, 학생 1명)
- 집에 있으면 나이 많은 형제가 나에게 음료수나 물을 떠오라고 한다. 그러면 귀찮고 짜증이 난다. 만약 물이나 음료수를 뜰 때 재미있으면 내가 떠 줄 때도 재미있고 나이 많은 형제도 직접 떠먹지 않을까?
4. 서랍형 햄스터 집(전시 2, 학생 1명)
- 햄스터를 키우고 싶은데 집에서는 내가 햄스터 집을 책임감 있게 자주 치우지 않을 것이라고 반대한다. 그래서 서랍처럼 한 번에 햄스터집 바닥을 빼서 쉽게 청소할 수 있는 햄스터집을 만들면 나도 햄스터 집을 쉽게 치우고 우리 가족도 나에게 햄스터를 사주지 않을까? 
5. 동전 분류기(전시 3, 학생 1명)
- 우리집에서는 동전을 모아두는 통이 있지만 매번 10원 50원 100원 500원을 나누는 일은 어린이의 일이 된다. 자동으로 나누어주는 기계를 내가 만들면 더 이상 그 일을 하지 않아도 된다.